Head First Design Patterns 주요내용 정리

2021. 12. 6. 18:18개발

상속  = 모든 서브클래스가 슈퍼클래스의 함수를 일제히 받기 떄문에 특정 서브클래스의 세부행동을 결정할수없다.

 

오버라이드로 문제를 해결 할려고 하였지만 하나하나씩 오버라이드를 해줘야하고 서브클래스의 수가 늘어 났을경우 유지보수가 힘들어진다.

 

인터페이스 또한 서브클래스 내에서 코드가 정의되기떄문에 유지보수업무 발생 및 에러 발생시 해당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서브클래스를 모두 검사 하여야한다. 

 

 

디자인 원칙

 

캡슐화

 

달라지는 부분을 찾아서 나머지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캡슐화" 합니다.

그러면 코드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줄이면서 시스템의 유연성은 향상시 킬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은 매우 간단하지만 다른 모든 디자인 패턴의 기반을 이루는 원칙입니다.

모든 패턴은 '시스템의 일부분을 다른 부분과 독립적으로 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니까요.  - p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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